본문 바로가기
Food

미쉐린가이드 삼청동맛집 삼청동수제비 솔직후기...글쎄?

by tiguin 2022. 3. 12.
반응형

 

엄청 유명한 삼청동맛집인 삼청동수제비..!

명성도 자자하고 대통령도 먹고 이러쿵저러쿵 하면서 정말 유명한 곳이다.

맨날 줄서서먹는데 근처에 사는 나는 주변사람들이 그냥 그렇다고 해서 안 먹다가

줄이 안서있길래 드디어 가서먹어보았다!!!!

두근두근..흐음?

근데 솔직히... 진짜로.. 솔직후기를 남기자면 그냥 그래서.. 

혹시나 타지에서 놀러오는 사람들이 이걸 먹으러 온다면

이 글을 한번쯤은 참고하고 가는 것을 추천한다ㅎㅎ..

나의 입맛이 까다롭긴 한데 흠 그래도.. 어쨌든~~

미쉐린가이드 삼청동맛집 삼청동수제비 솔직후기...글쎄?

 

 

 

삼청동 핫플로 유명한 삼청동수제비..!

맨날맨날 줄서서먹는 정말 신기한 곳이다.

이 날은 다행히 줄이 없어서 가서 먹어보았는데 줄 설때는 진짜 기다리는 건 비추 ㅎㅎ

사실 근데 이곳에 맛집이 딱히 너무 없기때문에 줄을 스는 걸 수도 있다 ㅎ...

아무튼 들어오면 보이는 삼청동수제비 메뉴!

수제비와 찹쌀새알옹심이, 감자전, 파전, 녹두전, 쭈꾸미, 동동주를  팔고있고

제일 유명한 건 아무래도 수제비인데!!

나중에 다먹고 흠?거리면서 찾아보니까 여기 쭈꾸미가 맛있다고 한닼ㅋㅋㅋ

쭈꾸미.. 한번도전해볼까나 다음에? 아무튼 나는 두명이서 수제비 2인분과 감자전을 주문했다.

원산지표시가 되어있는데 감자전과 파전, 배추김치와 열무김치가 다 국산이어서 정말 좋았다 이건 굳 포인트~~

 

 

 

 

반찬은 따로 반찬통에 담겨있어서 기호에 따라 맞게 덜어먹으면 된다.

배추김치와 열무김치가 있는데

원래 이런 수제비나 칼국수 이런 맛집들은 이 김치들이 존맛이어야 메뉴가 더맛있어지는 마법을 부리기때문에

정말정말 기대를 많이했다.

국산 배추김치와 국산열무김치라니!

그리고 이런 수제비집의 김치면 얼마나 맛있을까?!?! 두근두근

 

 

허얼~그런데 약간 허여멀건한 김치를 보고 에이 설마 했다.

맛이.. 흠~~~!

이도저도 아닌 그런 맛이었다 ㅠㅠ

우선 이런 곳에서 배추김치는 진짜 겉절이거나 팍 매콤하게 되어있는 익은 김치거나 하는게 최고의 맛인데

익긴했지만 뭔가 그냥 마트에서 사먹을 수 있는 김치맛이랄까?

익고 살짝 숨이 죽었는데 맛이 진짜 그냥그냥 저랬다.

그렇다면 열무김치는 맛있을까 두근두근

아~이건 적당히 살짝 익었는데 그냥 뭐랄까 건강한 맛..

옛날 학교에서 급식때나오던 그런 김치같았다.흠..ㅠ 

 

 

항아리에 2인분이 같이 담겨져 나온다!

 

그렇다면 수제비는 정말 맛있을거야!!

그냥 딱 슴슴하면서 깔끔한 맛이었다.

담백한 그런 맛인데 와 진짜 맛있따까지는 솔직히 진짜 안 느껴졌다.

반응형

간이 안 센거 너무 좋고 그런데 캬 죽인다~이런느낌이 안 드는 맛

뭔가 다른곳에서 먹던 것들이 훨씬 더 맛있고

수제비는 얇고 호로록 거리는데 크기가 너무 큰것도 있고 들쭉날쭉해서 약간 정말..아쉬웠다ㅠㅠ

 

 

그리고 이곳의 별미라는 고추장아찌 양념!

안매운 고추를 간장에 살짝 담구어서 만든 양념같은데

이것도 뭔가 키포인트가 되기엔 아쉬웠달까,,

차라리 매콤한 양념이라던지 그런게 있으면 좋을 것 같았다

이건 그냥 간장+고추 느낌이고 넣으면 넣을수록 그냥 간장맛으로 짜지는 느낌!

슴슴해서 이걸넣으면 더 맛있어지긴하는데 뭔가 탁 혀를 감싸는 맛이 없었다..

흠 모르겠다 내가 맛을 모르는것일까.?ㅋㅋㅋ

그래도 감자전은 깔끔하고 맛있었어서 주워먹기 좋았다.

나중에 찾아보니 여기 쭈꾸미가 더 맛있다고 하는 후기를 많이 봤고

쭈꾸미+감자전 조합이 죽인다고 하니까

만약 처음 가는데 한번쯤은 도전해보고싶다 하면 수제비를 시키고,

여럿이서 가서 먹을때는 수제비 적당하게 + 쭈꾸미와 전 같은걸 시켜도 난 너무너무 좋을 것 같다!!!

그리고 너무 기대하지않는다면 맛있을지도 모르니 기대는 노노

(나는 왜 기대도 안했는데 그냥 그랬던 것일까~?)

아무튼 다른동네에 가서 더 맛있는 수제비 먹고싶었던 아쉬움이 살짝 남았던

미쉐린가이드 삼청동맛집 삼청동수제비 솔직후기 끝!

 

장점은!! 앞쪽에서 무료주차가 가능하다.

1시간 6000원이 기본인 삼청동에서~ 굳!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