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oney

씨티뱅크 씨티 글로벌월렛 체크카드 : 해외사용 수수료 무료

by tiguin 2022. 2. 1.
반응형

 

19년쯤 만들어서 해외에서 사용 시 정말 잘 썼다고 생각하는 씨티뱅크 씨티 글로벌월렛 체크카드!
지금엔 다른 카드들도 좋은게 많아서 굳이 안 썼을 수도 있지만 그래도 지금까지 엄청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카드라 아직도 엄청 유명한 해외사용카드인 것 같다.
씨티은행이 한국에서 철수해서 이제 발급이 안 되려나 싶었는데 아직 신청도 가능하고, 현재 24년까지가 기한이라 코시국 끝나면 또 쓸 수 있겠다 싶지만 다른 카드가 있어 과연 쓰게될까 싶으면서도 있으니 우선 정리는 해본다!






해외여행 시, 혹은 유학생들 사이에서 굉장히 유명해진 씨티 글로벌 월렛 체크카드.
한국에서도 쓸 수 있고 해외에서도 쓸 수 있는데 써 본 결과 장단점이 있는 카드 같다.
우선 큰 혜택은
1. 해외구매 수수료 무료
2. 다양한 국내 할인






1. 해외구매 수수료 무료 및 해외 사용시

 

해외 구매시 수수료 0원 외화계좌를 연결하고 해외가맹점 (해외 온라인 가맹점 포함)에서 결제 시 국제브랜드사 수수료(1.0%)와 해외 서비스 수수료 (0.25%)가 없음
총 6개 외화 중 원하는 통화를 골라 이용 가능 미달러(USD) / 유로(EUR) / 일본엔(JPY) / 중국위안(CNY) / 싱가폴달러 (SGD) / 홍콩달러 (HKD)
(직접 써본 결과 달러쓰가 유로쓰다가 바꾸기 가능임!! 여러계좌가 터있고 그냥 쓰기 전 어플에서 선택하고 쓰는 것)
연결외화계좌 변경 및 원화 <–> 외화 간 환전은 모바일 씨티 모바일 앱을 통해 외화계좌 연결 및 변경은 물론, 계좌가 없을 경우 신규개설도 가능


우선 해외 구매시 수수료가 0원으로 국제 브랜드사 수수료인 1%와 해외 서비스 수수료 0.25%가 둘 다 없다.
총 1.25%로 다른 일반 카드는 결제하면 1.25%의 수수료를 내게되는데 이건 안 내도 된다.
총 6개의 외화 중에서 원하는 통화를 골라 이용이 가능한데, 모바일앱에서 한국돈을 원화는 통화로 환전해서 바로 쓰는 개념!
예를 들어 내가 달러를 수수료 없이 쓰겠다고 하면, 한국돈을 이 카드의 국내 계좌에 넣고 -> 모바일에서 달러계좌를 선택한 뒤 씨티은행 환율로 환전하고, 해외에서 바로 달러로 결제하는 것!!!
그래서 수수료가 없게 되는 것이다!

(그 대신... 씨티은행의 환율 우대가 기본 50%~90%,, 하지만 수수료가 없고, 엄청 큰 금액이 아닌 이상 몇천원 차이..! 따져봐도 일반 카드에서 결제하면 원화계좌에서 달러로 환전하고 수수료를 또 내야하니까 이중이 되어버리니 씨티카드가 훨씬 이득은 맞다!!!
100% 환전 우대도 되는 곳이 있지만 그건 현금이 보통이고 카드를 쓰는게 더 편하고 안전하고 좋으니까)




카드 결제가 아닌, 해외 atm 현금을 인출시에는 수수료가 드는데 보통의 원화계좌에서 수수료를 붙혀서 인출하는 방식과 달리,
등록해놓고 환전해놓은 외화계좌에서 바로 인출하기때문에 훨씬 더 개이득! 인출수수료는 제휴국 씨티 atm 이용시 1$ + 0.2%)


2. 다양한 국내 할인 및 국내 이용

 

항목 할인대상 가맹점 할인율 할인조건
점심식사 전국모든레스토랑 3% 오전 11시 ~ 오후 2시 사이 결제 건,
건 별 1만원 이상 결제 시
온라인 쇼핑 국내 온라인 전 가맹점 3% 건 별 5천원 이상 결제 시
영화 국내 모든 영화관 3%  
편의점 국내 모든 편의점 3%  


3퍼센트의 할인율이기 때문에 은근 높아보이는데, 점심식사의 경우 할인조건이 점심 만원이상이라 약간 애매하고,
온라인 쇼핑에서는 건 별 5000원이라 이건 괜찮다!
하지만 전월실적이 있죠... 없을리가 없죠,,,
그리고 각 구간마다 차이가 있다.

20만원 미만 없음 없음
20만원 이상 40만원 미만 1,500원 3,000원
40만원 이상 60만원 미만 3,000원 6,000원
60만원 이상 5,000원 10,000원





직접 사용해봤을 때 단점은?



직접 써 봤기때문에 알 수 있는 단점을 말하자면
1. 씨티은행이 이제 한국철수를 해서 영업점 방문을 못 하며, 철수를 했으니 뭔가 불안정한 이 기분..
2. 비대면 발급이 수수료가 없지만 은근 엄청 헷갈리고 난리.. 어플이 너무 어렵고 손뗄걸 생각하고 있었는지 UI도 구림.. 업데이트할 생각이 없는듯.. 요새 얼마나 가볍고 예쁜 어플들이 많은데!!!! 처음부터 otp 발급 코드 찾는것도 어렵고 외화계좌연결 이런것도 해야하는데 빠릿빠릿한 나도 헷갈렸던 기억.
3. 사용 전 원하는 통화로 외화계좌를 연결해야한다. 안 하면 원화계좌에서 빠져나가는거라 수수료 나가요~ 이것도 처음하면 헷갈리고 오랜만에 해도 헷갈린다..
4.환율 우대.. 몇천원 차이지만 그래도 50퍼센트부터 해주는거 너무해~~
5. 결제내역이 조금 딜레이되서 날아왔던 걸로 기억함





그래도 카드가 예쁘다,, 간지로 들고다니는 중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한국에서 들고다님 뭐하냐구 ㅜㅜ



씨티뱅크 씨티 글로벌월렛 체크카드 총정리!

14세 이상부터 사용이 가능하며 연회비가 없고, 비대면으로 발급받으면 수수료 무료!

해외 이용 시 제일 잘 쓰는 법은
1. 달러가 쌀때 환전을 잘 하고
2. 인출을 할 때는 어차피 인출수수료가 1$ +0.2%이기때문에 나눠서 하는 것보다 한번에 하는게 굳!
혹은 달러 쌀때 환전해놓고 해외직구 ~

국내이용시 제일 잘 쓰는 법은
해외에 가서나 해외직구를 이 카드로 열심히 긁어서 전월실적이 만들어졌다? 그럼 한국에 돌아와서 다음달 혜택을 누리는 것..
그리고 그게 이어져서 또 혜택을 받을 수 있다면 쓰고, 전월실적이 20만원 미만으로 되었다면 안 쓰고..!!
해외에서부터 시작되서 카드를 쓸지 안쓸지 고민하는 것이다 ㅎㅎ



마지막으로 이번 오미크론이 터지기 전 해외에 나가려고 했었어서, 이 카드와함께 다른 카드를 하나더 발급받았는데 시티카드보다 좋은게 있었다..!!!! 이건 다음에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