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ave!

쿠팡캐시 현금화하기 with 하나멤버스 하나머니, 카카오톡

by tiguin 2022. 2. 10.
반응형

 

 

 

쿠팡 사용은 잘 안하지만 쌓이는 쿠팡캐시...!

언젠가 쿠팡 쓸 때 써야겠다~ 하고 냅뒀는데 쿠팡캐시를 현금화할 수 있는 방법이 있었다!!

쿠팡캐시를 현금화할 수 있는 방법은 내가 알기로는 2가지가 있는데

우선 가장 쉬운 방법은 하나멤버스를 통해 하나머니로 바꾸고 카카오톡에서 현금화하는 방법!

복잡해보이지만 따라하면 쉬우니까 잘 따라해보세요!!

 

 

 

쿠팡캐시 현금화하기 with 하나멤버스 하나머니, 카카오톡 

 

 

 

 

쿠팡에서 확인할 수 있는 쿠팡캐시!

쿠팡을 별로 안 쓰기때문에 그냥 냅두다가 현금화를 하기로 했다.

우선 여기서는 얼마있는지, 얼마를 바꿀지만 확인하고 어플을 끄시면 됩니다 ㅎㅎ

 

 


 

 

 

1. 하나멤버스 앱에서 쿠팡캐시 -> 하나머니 전환하기

반응형

 

 

 

나는 기존 하나은행을 이용하는 사람이라서 하나멤버스 앱이 있는데 만약 아니더라도 두고두고 현금화할떄 잘 쓰일 것 같아서 다운을 추천한다. (가입 안했으면 가입을 해야합니다요~)

 

아무튼 하나멤버스 어플에 들어오면 메인 페이지에서 보이는 포인트전환을 누르기

(혹은 메뉴에서 포인트 전환 누르기! 둘 중 아무거나 해도 상관없습니당! 편한대로!)

 

 

 

 

 

 

누르게되면 이렇게 하나머니로 전환이 가장 처음 뜨게되는데

바로 여기서 내려서 쿠팡캐시 체크!

또한 아래에 있는 다양한 포인트인 엘포인트나 핀크머니, 스마일캐시, 오케이캐시백 등등도 쿠팡캐시와 같이 하나머니로 변환해서 하면 현금화가 가능하니까 참고하세요!

 

 

 

 

그 다음 개인정보 제 3자 제공 동의를 한 뒤

전환신청 포인트를 원하는 만큼 써준다.

그 다음 아래에 있는 포인트전환을 누르고

설정해두었던 비밀번호를 누르면 

 

 

 

 

쿠팡캐시 하나머니로 전환하기 완료!!!!!

 

 

 

 

 

 

 

 

2. 이제는 카카오톡을 통해 하나머니 -> 현금화하기

 

 

 

 

 

 

 

카카오톡의 더보기 (하단메뉴 왼 오른쪽 점 세개) 에서

자산을 클릭하면 두번째 사진처럼 홈 / 자산 / 혜택 / 전체가 나오는데 여기서 전체 클릭!

그러면 설정 비밀번호 결제수단 고객센터 탭이 나온다.

그 옆에 있는 톱니바퀴 설정 클릭!

 

 

 

 

 

 

카카오톡 말고 카카오 페이어플엔 페이머니 전환이 없었다!!! 카카오톡 어플만 가능한듯~

 

 

그러면 중간쯤에 나오는 페이머니 전환을 클릭하고

하나머니를 클릭하면 바꿀 준비 완료!!

 

 

 

 

개인정보 제 3자 제공동의를 누른 뒤 포인트조회를 하면 하나머니의 잔액이 뜨고, 

여기서 원하는 만큼의 하나머니 포인트를 눌러서 전환하면 카카오페이 계좌로 현금화가 된다!!!!

카카오페이에 놔두고 현금으로써도 되고, 다른 은행에 넣겠다하면 송금하면 끝!!!!

 


한 번 거쳐서 하는 현금화이기때문에 은근 복잡할 수 있는데, 한 번 익히면 정말 쉬워서 금방 할 수 있다.

1:1로 전환되는 점이 굉장히 메리트 있기때문에, 현금화를 하려면 강추!!

또한 달에 최대 100, 000원까지 전환이 가능하기때문에 달에 나누어서 하거나, 다른 2번째방법을 사용하면 된다.

나는 개인적으로 자꾸 카카오페이에서 페이머니로 변환하는 과정에서 오류가 떠서 열받으면서 찾아보니

카카오톡이 아니고도 현금화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그 방법으로 최종 현금화를 했다.

그 방법은 다음 포스팅으로 가져오고, 나중에 링크를 걸어드리겠습니다 :)!!!

마지막으로 읽은 사람 모두 부자 되세요 

ㅋㅋㅋㅋㅋㅋㅋㅋ~~~~~힛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