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story

구글 검색 반영 빨리 되게 하는 법 #구글서치콘솔 #검색누락해결

by tiguin 2022. 2. 16.
반응형

 

 

 

 

 

 

 

 

한국인은 빨리 빨리의 민족..

포스팅을 하고 바로바로 검색엔진에 반영이 됬으면 좋겠지만 뭔가 세월아 네월아 하면서 늦게 반영되는 것 같은 구글의 시스템을 두고볼 수 없어서 검색 반영이 빨리 되게 하는 법으로 바로바로 반영 시키는 중이다!!!

늦는거 제일 싫고요~~~!

구글 서치콘솔을 통해 활용할 수 있는데, 특히 검색 누락이 되었을 때도 해결하기 좋은 방법이라서 꼭꼭 알아두었으면 좋겠는 방법이다!!

 

 

 

 

 

구글 검색 반영 빨리 되게 하는 법 #구글서치콘솔 #검색누락해결






1. 포스팅 주소 복사하기

 

 

 

우선 보통 포스팅을 하고 나면 이렇게 화면에서 볼 수가 있을텐데,

이게 검색에 반영이 됬는지 안 됬는지 확인을 하고, (보통 바로는 반영이 안되고 시간이 지나야 하는 듯~)

반영이 안 되었다면 직접 등록시켜버리는 방법이 있다!!!!

우선 내 포스팅의 글 주소를 복사하기!!

 

 

 

 

 

 

 

 

2. 구글 서치콘솔 들어가기

 

 

그 다음 아래 링크로 연결되는 구글 서치콘솔 메뉴로 들어가야한다!

혹시나 없다면 꼭꼭 시작해야하는데 아마 이걸 찾아 온 사람들은 다 시작했을듯 싶다!!ㅎㅎ

 

 

Google Search Console

Search Console 도구와 보고서를 사용하면 사이트의 검색 트래픽 및 실적을 측정하고, 문제를 해결하며, Google 검색결과에서 사이트가 돋보이게 할 수 있습니다.

search.google.com

 

 

 

 

 

 

 

 

3. 구글서치콘솔 탭 왼편에서 URL 검사하기

아래는 내가 이것저것 url 검사한 흔적ㅋㅋㅋㅋㅋㅋ

 

 

왼 편에 개요, 실적, URL 검사하기 순으로 이것저것 많을텐데 여기서 URL 검사 클릭!

그러면 이렇게 상단 바가 활성화되는데 여기서 내 포스팅 링크를 누르고 enter를 누르면 된다!!

세상 쉽죠~~~

 

 

 

 

 

4.색인생성 요청하기

 

 

그러면 이렇게 'GOOGLE 색인에서 데이터 가져오는 중'이 뜨는데

기다리면 된다. 한 몇십초 지나면

 

 

 

 

 

' URL이 GOOGLE에 등록되어있지 않음'이 뜨고

그 우측 하단쯤에 '색인생성 요청'이 있는데 이것을 클릭! 

 

 

 

 

 

그럼 이렇게 '실제 URL의 색인을 생성할 수 있는지 테스트 중'

'1~2분 정도 걸릴 수 있습니다' 가 뜨고 (한 40초는 걸리는듯?!? 은근 꽤 기다리는 느낌적인 느낌)

 

 

 

 

 

 

시간이 지나면 '색인생성 요청됨!'이렇게 뜬다.

그럼 완료!!

 

'URL이 우선순위 크롤링 대기열에 추가되었습니다. 페이지를 여러 번 제출해도 대기열 위치나 우선순위가 변경되지않습니다. '

라고 뜨는데

이건 요청 했고 순서대로 처리할테니 기다려라~ 어차피 또 해도 순서는 똑같으니까 또 안 해도 되~~ 이런 뜻이다!!!

검색 반영을 빨리 하거나 누락된 포스팅이 있을때 이렇게 수동으로 해주면 빠르게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가 있으니 강츄!

 

 

 

 

 

나중에 확인해보면 처음과 달리 'URL이 GOOGLE에 등록되어있음'이라고 뜨고 이건 검색엔진에 반영된다는 뜻이다:)

근데 이게 신기한건 순서대로 올려도 지맘대로 뭔가 등록을 시키는지 내가 a를 먼저하고 b를 했는데 b가 먼저 반영되기도 하고 ㅋㅋ

신기하다 신기햌ㅋㅋㅋ

진짜 구글의 세계는 알 수 없다.

구글은 데이터도 최강 많으면서 왜 유투브 뮤직이나 이런것들이 깔끔하게 잘 안되는지,, 구글 사람들 한국에 와서 살아봐라~~~

후~ 그래도 옛날 티스토리 보다 너무너무 편리해진걸 내가 요새 찾아보고 쓰면서 느끼고 있어서 감사할 따름~~~

아무튼 이렇게 해서 구글 검색 빨리 하게 하는 법  포스팅 완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