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istory

구글 애드센스 애드고시 8일만에 성공 후기 및 추천 방법!

by tiguin 2022. 2. 16.
반응형

 

 

 

구글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해야겠다고 마음 먹은 뒤 찾아보니 일명 애드고시라 불리는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승인받는게 꽤나 까다롭다고 해서 한 달 동안은 열심히 포스팅만 해보아야겠다~하고 열심히 글을 썼었다.

그러던 와중 어차피 한 달 정도가 걸리니 애드센스 신청을 미리해보라는 글을 보고 신청을 했었는데,, 나도 모르는 사이에 이미 애드고시 성공을 받아버렸다니!??!?!? 

완전 아무것도 모르는 초 쌩 신입 초짜 분들한테 도움이 됬으면 좋겠어서 쓰는 구글 애드센스 애드고시 8일만에 성공 후기!!

 

 

 

구글 애드센스 애드고시 8일만에 성공 후기 및 추천!

 


 

 

1. 처음 포스팅은 1/28일!

 

처음 포스팅 했던 글!

 

우선, 티스토리를 시작하고 난 뒤로 어떤 종류의 글을 써야할까 고민을 했는데, 그냥 이것저것 생각하기 복잡하기도 하고 힘들 것 같아 내 사진첩을 뒤져보니 며칠 전 공차 메뉴판을 찍었던게 생각나 그냥 그 걸 포스팅했다 ㅋㅋㅋㅋㅋㅋㅋ

뭘 쓸지도 모르겠고~ 그냥 사진첩에 있던 공차로 아무튼 1/28일에 첫 게시글을 작성!!!

솔직히 첫 게시글 작성하는데 와~ 티스토리는 왜 이따구냐 하면서 네이버 블로그와는 다른 불편함에 치를 떨며 " 아 이거 내가 나중에 또 할 수 있으려나...ㅋ ?"하는 생각까지 들 정도,,,

기존에 네이버 블로그는 하던 상태라 금방 쓸 줄 알았는데 티스토리를 익히는데 굉장히 시간이 많이 들어 1시간 넘게 포스팅을 했던 걸로 기억함 ^^ ㅎㅋㅋㅋ 

 

 

 

 

2. 첫 포스팅 후 6일만에 애드센스 신청하다! 

 

 

 

 

찾아보니 한달 정도는 열심히 써야 애드센스 승인을 받을 수 있다는게 지배적인 소리 같아서 나도 한달은 쥐죽은듯이 뭐라도 써 갈겨야겠다고 생각하던 이때 ㅎ 근데 하루하루 써보니까 솔직히 언제까지 써야 신청해도 될까 라는 생각이 막 들고, 어디서 보니 "어차피 시간이 걸리니까 미리 신청해도 좋다!"라는 글을 봐서 6일만에 그냥 애드센스 신청을 해버렸닼ㅋㅋㅋ잌ㅋㅋ

역시 아무것도 모르고 무식한 사람이 제일 용감하다고~~ 나는 티스토리와 애드센스도 잘 모르는 무식자 

하지만 용기가 뿜뿜 생겨서 바로 도전해버렸지롱 ㅎ

 

(그래도 이때 거의 1일 1포스팅이랑 글자수는 1000자 이상 썼음ㅎ) 

 

 

 

 

 

 

3. 엥? 8일만에 애드센스 승인이 나다. 애드고시 합격 크앜 

(심지어 몰라서 5일 뒤에 열어봄ㅋㅋㅋㅋ)

 

 

 

 

그러고 한 며칠 지났을까.. 솔직히 한 한달은 넘어야 될 것 같아서 메일을 거들떠보지도 않았다가 뭐 때문에 들어가서 보니까 온 구글 애드센스 메일!!
"이제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

헐... 5일전에 온 메일이라 계산을 해보니까 ㄴㅔ? 8일만에 승인이 났다구요? 만세 만세 만만세

수능합격보다 더 신나는 이 기분은 뭔지 ㅎㅎ

뭐 html코드를 어떻게 하고 그러면 더 빨리 받을 수 있네 뭐네 이런 말이 있지만 그런거 1도 모르고 남의 블로그 보면서 하나하나 열심히 따라하면서 겨우겨우 신청했던 나는... 그딴거 하나도 안 했다.

근데 나의 성실함을 알아보았는지 바로 성공 :) 꺄하... 

 

 

 


 

 

 

😀그렇다면 내가 8일동안 했던 노력은? 😀

심지어 방문자가 많은 것도 아닌데...!!! 글 쓴 28일부터 어떻게 잘 타고 들어오더니 ㅎㅎ 신기해라ㅎ

 

승인나기까지 총 나의 글 개수는 20개였고!

우선 내가 했던 노력은

했던 것/ 안 했던 것으로 나누어서 설명해보겠다! 

 

반응형

1일 1포스팅 하기!

주제를 잘 정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나는 그냥 내가 공부해야할 정보나 기억하기 좋은 것들을 열심히 썼고, 1일 1포스팅을 열심히 하려고 노력했다. 그냥 주말에 시간나면 여러개 막 써놓고 임시저장 한 다음 하루에 한 두개씩 포스팅을 올렸다!!!!

 

글자수는 1000자 이상!

글자수는 1000자 이상 쓰는게 좋다길래 열심히 썼는데 보니까 금방 금방 써도 1000자는 넘었다. 처음엔 어느정도를 써야 1000자 정도 될 지 몰라 네이버 글자수 세기에 막 검색해보고 그랬는데 적당히만 써도 넘어서 그냥 그렇게 꾸준히 쓰기를 했고, 혹시몰라 빈칸 빼고 1000자 이상을 꼭 지켜봤다 ㅎㅎㅎ

 

 

구글 검색 사이트 등록 및 구글 검색엔진에 글 반영하기!

글을 쓰고 잘 반영이 되나 싶어서 찾아보니까 검색엔진에 사이트를 등록하라고 해서 등록했고, 바로 반영이 잘 안되는 것 같아 포스팅 완료 후 시간날 때마다 pc에서 반영하기를 눌렀다! 구글 서치 콘솔 등록하는건 티스토리 블로그 여러개를 보고 했는데, 와 솔직히 너무 헷갈리구... 여러개 들어가서 열심히 했는데 나중에 시간되면 한 번 써볼,,,까말까... 아무튼.. 말 어렵게 하지 마세요 티스토리 성생님들,,,,ㅋ 

구글 검색 엔진 글 빨리 반영하기는 구글 색인 요청이라고 하면 되는데 이건 쉬워서 포스팅을 했으니 아래 링크로 따라해보세요!!!ㅎ

 

 

구글 검색 반영 빨리 되게 하는 법 #구글서치콘솔 #검색누락해결

한국인은 빨리 빨리의 민족.. 포스팅을 하고 바로바로 검색엔진에 반영이 됬으면 좋겠지만 뭔가 세월아 네월아 하면서 늦게 반영되는 것 같은 구글의 시스템을 두고볼 수 없어서 검색 반영이 빨

tiguin.tistory.com

 

 

 

 

지키라고 했는데 안 지키고 신경 안 쓴 것들

 

 '사진개수는 최소화해야한다'

무슨 전세계 월드와이드 구글이기때문에 제 3세계 어쩌구 저쩌구 였는데,, 나는 걍 네이버 블로그에 익숙해져있어 그런지 사진이 많아야 설명도 되고 그래서 최소화는 안하고 한 10개는 집어넣은 것 같다. 한번에 10장이 최대길래 10장까지 맥스로 해서 너무많은건 이어붙여서 넣었지만 그냥 10장정도는 프리하게 넣어버림!!!

 

'맞춤법 검사'

안했다 일부러 나는 오타도 내는데,,, 그리고 했더니 무슨 뭐가 너무 많아서 그냥 쿨하게 패스.. 한 적이 없다..ㅋㅋㅋㅋㅋ

 

'카테고리 최소화'

이것도 딱히 신경은 안 썼고 승인받을때 4개 만들어놓고는 3개 활성화 되어있었다!!!

 

 

 

 

 

 

아무래도 그냥 꾸준하게 열심히 글을 쓰는게 답인 것 같고, 나같은 경우는 네이버 블로그로 주절주절 쓰는걸 좋아하기때문에 거기서 축적된 것들이 쉼없이 쓸 수 있는 원동력과 힘이 되었지 않았나 싶다!!

한번 해보니 재밌는데 언제까지 할 줄은 모르겠지만 우선은 꾸준히 해볼 티스토리 블로그!

아직 너무 뭐가 어렵고 html 뭐시기 다 때러부스고 싶지만 참으면서 애드센스 달고서도 열심히 해볼께요~~~! 

반응형

댓글